본문 바로가기

관심

2016 쏘렌토 실외밀러(사이드밀러) 오토(auto)기능

2016올뉴쏘렌토 차량에는 다양한 자동 기능이 제공되고 있죠


어찌 보면 너무 많아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할 정돕니다.


이번에 2016쏘렌토로 차량을 바꾸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요! 한가지씩 공유를 해보려합니다.


차를 운행하시다가 바꾸신경우에는 운행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꺼라 생각되어


저처럼 90년대의 차량을 운행하다가 신세계를 맛보고 계신 분들 대상으로 소소한 기능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실외밀러(사이드밀러) 오토기능에 대해 설명해 보려합니다.


예전차는 자동 접이가 안되어 손으로 사이드 밀러를 꺽고 다녔습니다. ^^


그러다 새차를 만나니 실외밀러(사이드밀러) 자동 접이기능이 있더군요! ^^


이 사항은 차를 바꾸기 전에도 알고 있었으니 모두 알고 계실꺼라 생각하고 오늘은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자동 접히는 기능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쏘랜토 운전석 도어에 보면 위 사진처럼 사이드를 접고 펴는 버튼이 있습니다.

직접 눌러 조절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왼쪽 버튼을 누르면 실외밀러(사이드밀러)는 펼쳐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실외밀러(사이드밀러)는 접혀지게 됩니다.



이것도 저것도 귀찮다 하시는 경우 가운데로 버튼위치를 맞춰 노시면 위 사진처럼 오토(auto)글자 위에 불이 켜지면서 오토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오토기능은 활성화 되는 시점은 두가지 입니다. 주차중인 차량의 도어를 스마트키로 눌렀을 경우 자동으로 도어의 개폐장치가 열리면서 실외밀러(사이드밀러)도 펼쳐집니다.


반대로 주차를 완료한 후 내려서 스마트키로 차량의 도어를 잠그면 사이드밀러는 접히게 됩니다.


별거 아니죠! 오토(auto)에 설정해 놓으면 자동으로 펼쳐졌다 접혀졌다 하여 멸도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어지는 의외로 편리한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