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산업뉴스 2015년10월08일] 인터넷신문 뉴스 생산 부족, KORTA 5개의 수출 기회국가, ‘빅포럼’ 전세계 빅데이터 전문가 참여, 수출입은행의 ‘이란 대외통합마케팅’

 

[정책/동향]

인터넷신문 5개중 2개 최근 1년간 뉴스 생산 없어

 

인터넷신문으로 등록된 사이트 다섯 개 중 두 개(43.8%)꼴로 누리집(홈페이지)이 없거나 최근 1년간 생산된 기사가 단 한 건도 없는가 하면 4월말 현재 등록 인터넷신문 5,877개 가운데 홈페이지가 있는 경우는 4,376개(74.5%), 홈페이지가 아예 없는 경우도 총 1,501개(25.5%)로 드러났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인터넷신문·인터넷뉴스서비스 운영 및 법규 준수 실태점검' 결과 발표를 통해 최근 1년간 한 건 이상의 뉴스가 게재된 등록 인터넷신문 누리집은 두 개 중 하나 정도(56.2%), 누리집 자체가 아예 없는 경우도 25.5%(1,501개)에 달한다고 밝혔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1830

 

 

 

[정책/동향]

KOTRA의 수출부진을 타개할 5개의 기회국가

 

올해 들어 심각한 부진을 겪고 있는 우리 수출이지만 전년에 비해 큰 폭의 수출 상승세를 기록하며 부진타개의 선봉에 선 국가들이 있다. 
KOTRA는 5일 베트남,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등 10개국을 수출부진을 타개할 기회국가로 선정하고 이들 시장에 대한 우리 기업의 관심을 촉구했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1834

 

 

 

[정책/동향]

'빅포럼' 전세계 빅데이터 전문가들, 판교에서 모인다

 

경기도가 이달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되는 빅포럼(B.I.G.Forum. Bigdata Initiative of Gyeonggi)의 참석자와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서보람 경기도 정보화기획관은 6일 오전 10시 브리핑을 열고 이번 빅포럼에 빅데이터 분야의 최고 석학으로 불리는 토마스 데이븐포트(Thomas H. Davenport) 미국 밥슨대학 교수를 비롯해 필립 유(Philip Yu) 칭화대 데이터 사이언스 연구원장, 로스 영(Ross Young) 구글 디렉터, 비제이 라하반(Vijay Raghavan) 렉시스넥시스 부회장 등 세계적 빅데이터 관련 석학과 기업인이 연사로 참석한다고 밝혔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1828

 

 

 

[정책/동향]

수출입은행, 국내 기업들과 '이란 대외통합마케팅' 펼쳐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이덕훈, 이하 '수은')이 현대건설, LS산전, 대림산업, 두산중공업 등 국내 주요 기업 10개사와 함께 수출성장 부진의 돌파구 마련을 위해 옛 경제영토인 이란시장 수복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이란은 한국이 대()이란 경제제재에 동참하기 이전에 한국의 6대 수주시장이었다. 

수은은 지난 7월 이란 핵협상 타결 이후 세계 금융기관 중 최초로 이란 현지에서 '이란 대외통합마케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1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