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세계 최초 로켓의 비행 완벽 이 착륙 및 로켓회수 성공 소식

세계 최초의 완벽 회수 로켓의 비행, 착륙 성공

블루 오리진, 역사적 로켓 착륙 신기원 - 블루 오리진(Blue Origin)의 우주선 ‘뉴셰퍼드’(New Shepard)가 성공적으로 우주로 날아 올라 계획된 시험 고도인 329,839 피트(100.5 km)에 도달한 후 발사 기지인 웨스트 텍사스(West Texas)로 돌아와 착륙하는 역사적 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

제프 베조스(Jeff Bezos) 블루 오리진 설립자는 “발사 기지인 웨스트 텍사스에 안전하게 보관된 로켓은 세상에서 가장 희귀한 종, 즉 사용된 로켓”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블루 오리진의 재사용 우주선 뉴셰퍼드는 완벽한 비행을 수행했다”며 “329,839 상공까지 솟구친 후 119-mph의 고고도 측풍을 뚫고 돌아와 발사 패드의 중심에서 불과 4.5 피트 떨어진 곳에 부드럽고 완벽히 제어된 착지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909




대만 공작기계업계 한국 중국 FTA에 맞서 정부 규제 철폐와 성장위주 정책 입안 요구

대만 공작기계업체들은 한·중 FTA에 맞서 정부 규제 철폐와 성장위주 정책 입안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한국처럼 대만중앙은행이 상황에 따라 기준 금리를 낮추는 등 기업들의 고충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대만 공작기계업계는 한국의 저환율과 기준금리 인하 영향이 표면으로 드러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906




상하이 세계포장전시회(SWOP) 성료

2만여 명 방문, 차기 전시회 기대감 상승 - 지난 11월17일부터 20일까지 일정으로 상하이 신국제 엑스포 센터 (SNIEC)에서 열린 상하이 세계 포장 전시회 (Shanghai World of Packaging 2015, 이하 'SWOP')가 전 세계인들의 관심속에 성황리 마무리했다.

주관사인 Adsale과 중국 식품 의약품 국제 교류 센터(CCFDIE)와 협력해 CHINA-PHARM와 함께, ProPac Asia, FoodPex, BulkPex 등 포장에서부터 식품 가공 기계, 자동 포장 기계, 플라스틱, 고무 기계뿐 아니라 인쇄·종이, 식품과 음료, 화장품, 의약품 및 물류 산업 분야를 아우르는 4개 테마가 통합된 형태로 치뤄졌다. 2만2천626명이 방문한 이번 전시회에 대한 호응과 함께 차기년도 열릴 전시회에 거는 기대감도 크다는 게 현지 업계 반응이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918




IoT, 서비스혁신 통해 산업 리모델링 추진

KT 경제경영연구소 박재헌 연구원은 최근 발표한 자료에서 “산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Industry 4.0)은 IoT에 의한 산업변화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의 증기기관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세 차례 산업, 특히 제조업에서 혁명이 이루어졌다. 그리고 미래에는 IoT의 확산으로 4차 혁명이 일어날 것이며, 공장의 모든 설비와 기계가 통신으로 연결돼 통합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팩토리가 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