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기계산업진흥회" 전시회 O2O서비스 도입 산업전시회 미래 방향성 제안

기계산업진흥회, O2O서비스로 산업전시회 새로운 방향성 제시

전시회도 이제 기존 틀 벗어던질 때 -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전시회에 적용, 참가업체와 바이어 및 참관객이 서로 관심품목과 취급품목을 온라인상으로 정보를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어 계약체결 확대로까지 이어지면서 우리나라 산업전시회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863




(주)두텍, LG유플러스와 에너지 절감 솔루션 사업 MOU 체결

통신 결합형 산업부문 에너지 절감 솔루션 공동 마케팅에 합의 - LG유플러스는비즈니스솔루션본부(BS)를 통해 자사의 EMS 플랫폼을 기반으로 각종 디바이스·솔루션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 최근 산업부문 에너지 절감 솔루션신규 아이템을 찾던 중 두텍의 VSD+에 깊은 관심을 표명하고 적극적 물밑 협상을 통해 사업화를 추진해 왔다. 이번 MOU는 제품 개발 및 생산자인 두텍과 영업과 서비스 공급자인 LG유플러스 양사 간의 사업적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진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번 MOU는 두텍의 산업부문 에너지 절감 솔루션 제품에 대한 LG유플러스와의 공동 마케팅을 골자로 하는 사업으로서 두텍 제품을 LG유플러스의 EMS솔루션에 연계 수용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게 된다. 에너지 절감이 필요했지만 비용 부담으로 솔루션 도입을 망설였던 중소 제조업체들이 본 사업의 주 소비자층이다. 에너지 절감액으로 분할 상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을 없앨 수 있어 솔루션 도입이 한결 수월해지게 된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867




텍트로닉스, MDO4000C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 출시

1대의 스코프에 최대 6가지 계측기가 통합된 새로운 제품군 - 세계 최고의 오실로스코프 제조업체인 텍트로닉스는 1대의 스코프에 풀 스펙트럼 분석기를 포함한최대 6가지의 계측기가 통합된 새로운 MDO4000C 시리즈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를 발표했다. 엔지니어들은 기술요구에 대한 변화 및 예산 상황에 맞춰 가장 까다로운 과제를 해결하고 이에 대응하도록 텍트로닉스 6-in-1 계측기 중에서 가장 성능이 뛰어난 오실로스코프를 바탕으로 MDO4000C 계측기를 업그레이드하고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MDO4000C는 이전 세대 MDO4000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아날로그 및 디지털 파형과 함께 RF 스펙트럼 트레이스의 동기화된 시각을 제공하므로 IoT(사물 인터넷)를 비롯한 수많은 임베디드 엔지니어링 분야에 이상적인 디버그 툴이다. 지난 해 발표된 6-in-1 MDO3000과 달리 MDO4000C는 스펙트럼 분석기, 임의/함수 발생기, 로직애널라이저, 프로토콜 분석기를 추가하는 옵션을 통해 핵심적인 오실로스코프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또한 구매한 MDO4000C 제품을 등록하면 DVM(디지털 전압계)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2879




3D프린팅과 플랫폼 인더스트리 4.0

3D프린팅, 센서와 플랫폼 연결 돕는다 - 인더스트리 4.0은 제조업 강국인 독일이 중국과 동남아 등 신흥국가의 낮은 제조원가에 따른 제조 경쟁력 저하와 후발국의 기술 추격에 대한 위기인식에서 시작됐다. 또한 기계와 사람, 인터넷 서비스가 상호 연결된 가볍고 유연한 생산체계와 대량 생산을 구현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하지만, 이 패러다임은 지난 2년 간 ‘더딘 표준화’, ‘보안 정책의 부재’, ‘중소기업들의 거부반응’, ‘관련인력 부족’ 등의 문제점을 드러냈고, 이는 플랫폼 인더스트리 4.0으로 재 출발하는 계기가 됐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886




수소 발생 이용한 산화물 반도체 전기전도도 조절 성공

고효율 대면적 반도체 및 투명 전극 개발 가능성 열어 -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정민근)은 국내 연구진이 금속산화물 반도체 표면에 흡착된 수분을 자외선으로 광분해해서 발생시킨 수소를 이용해 전기전도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금속산화물은 금속 원자에 산소가 결합해 형성된 물질로써 절연체와 반도체의 전기 전도 특성을 지니며, 저가로 넓은 면적 공정이 용이해서 디스플레이, 센서, 태양전지 등에 널리 활용된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