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네이버가 만든 오픈애즈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자 2탄 상품정보




저번 포스팅에서는 오픈랭킹에 대해 안내드렸는데요!


솔직히 정확한 추출기준과 데이터 정보에 대해 신뢰를 가질 수 있는 설명내용들이 부족하다는 생각과 아직은 다른 광고상품들의 분석이 미흡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생각한 아이디어는 인정~~~~~ 시간이 지나면서 좀더 고도화 되고 발전하면 정말 다른 기업들이 서비스 하기 어려운 좋은 서비스가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함께 들었죠!


오늘은 오픈애즈 메뉴중 두번째인 상품정보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사진출처 : 네이버 오픈애즈



오픈애즈의 상품정보 서비스는 검색광고, 배너광고, 동영상광고 콘텐츠광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출처 : 네이버 오픈애즈



홈에서는 내가 찾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이 제공되고 있으나 실제 검색을 해보면 정보값이 가직은 많이 없습니다.



사진출처 : 네이버 오픈애즈



하단에 다시한번 카테고리 메뉴들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전체 매체수도 보여주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것도 있고 적은 것도 있습니다.



사진출처 : 네이버 오픈애즈



사진출처 : 네이버 오픈애즈



사진출처 : 네이버 오픈애즈


각메뉴에 들어가서 광고효과 안내 그래프를 캡쳐해봤는데요!

지표 선택항목에 보면 클릭률, 클릭비용, 전환율, 전환비용, ROAS, 집행수, 노출수등 항목이 무지 많고 항목을 선택할때 마다 그래프는 다르게 보여 집니다.


이런 부분는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되는데요! 다만 네이버 관련 광고들이 주로 상위권이라는 부분은......^^


다음에는 3번째 메뉴인 트렌드에대해 설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