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하노버 메세 특집 1탄 - 수소기술이 접목된 현대자동차

산업지식입니다.


지금 세계의 산업은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인 하노버 메세에 집중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그래서 오늘부터 전시종료까지는 하노버메세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린데' 사가 선보인 최첨단 수소기술입니다.


현대자동차에 기술을 접목해서 선보였다고 해서 더 관심이 끌렸는데요! 전시현장에서도 현대자동차를 진열해 놨다고 하네요!


관련소식 전해 드립니다.



사진출처 : 산업일보



짜잔 현대마크가 돋보이죠! 현대 수소자동차입니다.


외국에 나갔다 오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해외에서 우리나라 브랜드를 보게되면 왠지 모를 뿌듯함이 생깁니다.


물론 국내에있을 때는 뒷담화만 마구 쏘아되지만 말이죠 ^^


여튼 사진으로만 보아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국내에서는 산업일보가 직접 독일 하노버 메세 전시현장에 방문해서 다양한 기업들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린데 마케팅담당자와 인터뷰를 한 내용을 요약해보면, 자동차기술과 린데의 수소기술이 합쳐서 높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자동차 성능을 300% 이상 끌어올릴수 있고, 에너지 소모도 40%로 줄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에 수소기술이 접목되면 배출물질이 수증기밖에 없어 친환경수단으로 발전할수 있다 입니다.


인터뷰상의 내용에는 수소기술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으나 그건 하단 기사링크를 남겨 드릴테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진출처 : 산업일보



이 사진은 하노버메세에 참가한 국가관 같은데요!


한국관은 기계산업진흥회와 코트라(KOTRA)가 공동구성하여 29개 업체가 참가했고 또한 부산시에서 8개사, 충청북도에서 6개 사가 참가했다고 합니다.


개별참가한 국내 기업은 LS, 현대중공업, 한국전력 등 총 28개사가 참가하였다고 하니 총 71개사가 참가한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정도로 마무리하고, 하노버 메세의 소식은 계속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산업일보 기사보기 : http://kidd.co.kr/news/185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