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인공지능 로봇의 위험성에 대하여




산업지식입니다.

전에 인공지능 로봇에 관한 포스팅을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인공지능 로봇은 미래를 발전시키는 존재일까? 인간을 위협하는 존재일까? -> http://planker.tistory.com/550)

오늘은 인공지능 로봇의 무서움에 대해 공유해 보려 합니다.




인공지능 로봇의 이면이라 지난번에 생각해 봤습니다.



네 그때 저는 미래에 위협하는 존재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는 내용을 작성했었죠!



저는 혁신이라고 생각하지만, 제어가 안될 경우 혹은 인공지능 로봇이 인간을 지배하려는 경우에는 위협이 된다고 했었습니다.



아는분들이 두렵움을 느낀다는건 정말 위험한거 아닐까요? 



위에분들 호킹박사님 외에는 잘 모는 분이라 찾아 봤습니다.


스티븐 호킹 박사님은 영국의 우주물리학자라고 합니다. 루게릭병에도 불구하고 블랙홀의 연구등에 업적을 남긴 분이라고 합니다. '세계 최고'라는 호칭이 붙을 정도로 유명하신 분입니다.


엘론 머스크 회장은 아이언맨 주인공의 모델이라고 합니다. 이분이 설립한 스페이스X는 현재 민간업체로는 유일하게 우주 화물선을 운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전기차 제조업체인 테슬라 모터스의 최고경영자 이기도 합니다.


노암 촘스키 이분은 미국의 언어학자라고 합니다. 이분의 변형생성문법 이론은 언어학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하네요! 




저도 이 부분이 걱정됩니다. 전투로봇이 인간을 지배하려 들때... 인간은 제어 할 수 있을까요?



아이언맨3에서는 인공지능 로봇이 나오던데...혹시 엘론 머스크 회장이 반대 했을까요? ^^



인공지능에도 강한 AI와 약한 AI로 나눈다는 것이 참 신기 합니다. 

인간으로 치면 자존감이 강한 사람과 약한 사람으로 구분할 수 있는 걸까요?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걱정한다는 것은 어찌보면 적신호 일 수도 있겠네요!

분명 인공지능 로봇이 인간을 지배하려 들때를 위한 보안책이나 대비책을 준비하겠지만 인공지능 로봇이 그 준비책 마저 파훼한다면, 정말 상상하기 힘든 세상이 올것 같습니다.



네 꼭 한번쯤 위험성에 대해서도 생각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