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지식입니다.
빅데이터 란? 무엇일까요?
전에 작성했던 포스팅에서 빅데이터에 대해 안내를 드렸었는데요!
(빅데이터에 대해 알아보자 -> http://planker.tistory.com/535 )
오늘은 빅데이터 활용 사례를 통해 좀 더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높여 보겠습니다.
어마어마하게 많은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기대됩니다.^^
1995년 부터 모든 기사를 데이터로 저장해 두었던 걸까요?
만약 저장해 두지 않아 지난 20년간의 기사를 별도로 데이터화하는 작업을 진행했다면 대단한 노력입니다.^^
'기부'라는 단어의 증가를 통해 활용하기 위한 무엇인가를 얻으려 했던 것이군요
이런 데이터 분석 방향 아주 좋아 합니다. 이러한 결론을 통해 홍보카피나 안내문구들에 대한 방향도 설정 할 수 있겠죠
이부분은 이미 국내 쇼핑몰에서도 비슷한 모델로 활용하고 있으나 깊이는 많이 다르겠죠
일반 기업에서는 해당제품과 연관된 상품을 안내하는 것에 그친 것이라면, 아마존의 사례는 구매내역을 통해 소비자를 분석하고 그에 관련된 상품을 제시하는 부분일 테니까요
바로 이거죠! 해당 상품의 연관된 상품이 아닌 소비자에 연관된 상품제시!!
월별, 시즌별, 나이별 등으로 주로 선호하는 교육 내용을 분석하고 알 수 있다면 기업의 마케팅의 방향은 한층 높아지겠죠!
우와~~ 이거 정말 우수사례로 꼽힐 만 한데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빅데이터 활용! 아주 바람직한 모습이라 생각합니다.
음 이건 분석안해도 알 수 있을 듯한 내용인데
그만큼 현재 경제는 많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죠! 공기관이어서 방향성을 설명한 것이겠지만 저는 어떤 기술을 통해 극복하려는지가 더 궁금합니다.
IT분야는 이미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사레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제조업들은 현재 활용사항이 적은 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제조업또한 구매패턴, 이용패턴, 서비스패턴 등을 통해 구매기업들의 만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을 설정한다면 불황을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빅데이터는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에 의해 정말 엄청난 결과물을 도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조업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도 참신한 아이디어와 활용방향으로 멋진 사례가 나왔으면 좋겠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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