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스마트 한 세상의 첫걸음 스마트홈에 대해 알아보자

산업지식입니다.

스마트 세상을 살아가는 지금 얼리어답터는 아니지만 어쩌다가 이것 저것 스마트 제품들을 보유하게 되었는데

사용해 보면 볼수록 미래에는 어떻게 더 변할 지 궁금해 집니다.^^


가장 최근에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관련 앱은 기아자동차의 UVO시스템 인데요!


원격으로 시동도 키도 차문도 잠그고 아주 잘 활용해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 홈'에 대해 공유해 보려 합니다.




저는 들어 봤습니다. ^^



음.. 위설명을 좀더 풀어보면 사용자의 특성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하거나 원격으로 조종가능한 것을 말하는 것은 IOT에 대한거고, '스마트홈'은 IOT를 HOME(집)에 적용 자동 및 원격으로 집을 관리할 수 있는 거겠지요!



실제로 한겨울에 자동차 시동을 집에서 걸어 엔진을 예열하고 바로 운행을 해 보니 무지 편리하더군요






집안의 수많은 스마트 홈 제품들을 생각해 보니 LG 텔레콤의 광고가 떠오르는 군요!



저도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보일러는 스마트홈 기능을 통한 경쟁이 무지 치열했죠!

나비엔과 귀뚜라미의 치열한 광고전쟁이 생각나네요!



스마트폰이 발전하는 만큼 스마트홈 또한 발전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스마트홈, 스마트 빌딩, 스마트시티 등 이런 세상은 IOT의 발전과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부분인데요!

2015년에 코엑스에서 개최한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서는 스마트홈 기기들에 대해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TV광고는 엘지유플에서 가장 먼저 시작했지만, 실제 SK나 KT들도 엄청나게 앞선 스마트 기술들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에게는 휴대용 스마트 기기들이 발전할 수록 IOT 기반의 스마트 서비스의 활용도는 더 높아 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데요


너무편리해서 사람들이 게을러지지 않을 만큼의 세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