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스마트공장 (스마트팩토리)의 현 시점 분석




산업지식입니다.

저의 지난 포스팅을 보면 스마트공장 (=스마트팩토리), 사물인터넷, 3D프린트, 빅데이터 등 유독 미래 지향적인 주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텐데요!

개인적으로 앞으로 다가올 미래, 그리고 앞으로 변화될 세상에 대한 기대치가 많아서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은데요!

오늘은 미래의 산업의 핫이슈인 스마트공장의 현주소에 대해 산업일보의 카드뉴스를 통해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어디까지 스마트해 졌을까요? ^^



국가 정책사업으로 확대하여 진행하는 만큼 관심이 아주 높아진 것은 사실입니다.



심토스2016의 스마트공장 특별관은 저도 참관을 했었는데요!


스마트공장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실제 가공되는 시연을 하지는 못했었죠!


아쉬움은 남지만 그래도 관련 업체들에 대한 많은 정보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맞습니다. 저도 관람했었는데요! 쬐금 약했죠 ^^



음... 이부분은 관리부분이었는데요! 스마트공장은 달리 말하면 공장자동화를 구현한 공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동화를 실현한 만큼 관리의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고, 그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술도 중요하게 되죠!



이건 실제로 진행 프로세스를 확인해 보고 싶을 정도로 매력있는 설명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물류 및 판매까지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라.... 아마 대표이상님들은 정말 좋아하게될 소식인 것 같습니다.



자가운영이라 우와~~~ 알파고 같은 인공지능이 탑재되면 가능한 부분이겠죠!



이건 좀 궁금합니다.2020년 까지라면 이미 몇개는 확인되어 져야 할텐데.. 아직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곳은 없는것 같습니다.




산업... 그리고 제조업에서 해당 기술이 실제 도입되어 불황을 극복할 수 있는 상황이 연출 된다면 정말 감사한 일이겠죠!


하지만 스마트공장 활성화가 사람의 위치를 뺏어가지 않는 방향이 되길 바래봅니다.



이미지 및 뉴스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5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