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G-FAIR,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볼트마이크로, 한국나노기술원 동부하이텍 기술협력협약, 한국의 공격적인 비즈니스

[전시회]

해외 대형 바이어 G-FAIR에 대거 참여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소기업센터)는 오는 11월 5일부터 4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5 G-FAIR KOREA’에 국·내외 대형 바이어 초청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초청 규모는 수출상담회에 참가하는 500명(40개국, 433개사)의 해외바이어와 국내 유통업체 구매상담회에 참가할 홈쇼핑, 온라인쇼핑, 대기업 구매담당자 등 국내MD 309명으로 메르스 사태 등으로 침체됐던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2046





[전시회]

볼트마이크로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참가 커넥티비티 소프트웨어, 카메라파이, 카메라파이 라이브 소개


사물인터넷(IoT)은 정체된 제조업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산업 저변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가 오는 28일 개최돼 관련 기업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주)볼트마이크로(이하 볼트마이크로)가 전시회 참가 의지를 밝혔다.

볼트마이크로는 2009년 설립이후 디바이스 드라이버, 응용프로그램 솔루션과 SNS/커뮤니티를 개발·운영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커넥티비티 소프트웨어(Vault Connectivity Software), 카메라파이(CameraFi), 카메라파이 라이브(CameraFi Live), 카메라파이 바이크(CameraFi Bike), 이지커넥터블(Easy Connectable) 기술 등을 선보인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2050





[정책/동향]

한국나노기술원과 동부하이텍 중소기업 지원 기술협력협약 체결


한국나노기술원과 동부하이텍은 19일 사물 인터넷 구현에 필요한 센서, 스마트소자 등 ICT기반 신산업의 핵심소자 개발 및 생산 관련한 기술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서영석 의원을 비롯해 한국나노기술원 및 동부하이텍 임직원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각자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경기도내 기업의 8인치 R&D 및 생산지원, 분석기술 개발 협력, 보유 장비 및 시설의 공동 활용 등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2067





[정책/동향]

중동시장의 한국인식은 공격적인 비즈니스를 구사하는 국가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한국제품 및 한국문화(한류)가 중동시장에서 어떤 이미지로 자리잡고 있는지를 파악해 우리 기업들의 중동진출 전략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8월과 9월에 걸쳐 사우디아라비아 및 아랍에미레이트연합(UAE)의 바이어, 공공기관, 한국방문 경험자들을 대상으로 'GCC 지역에서의 한국제품 및 한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출처: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2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