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중국 진출 기업의 비상! 중국 환경보호법 강화 소식




중국에서 환경규제를 강화한다는 소식이 있네요


예전 임대를 가지고 흔들었을떄가 생각나는데요 그때도 한국기업들이 꽤 많은 피해를 입었던 것 같은데 


환경규제때문에 또 다시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합니다.


관련소식을 카드뉴스로 공유합니다.




중국의 환경규제 강화 꽝꽝꽝 !



강력한 단속이라는 표현을 한 이유가 궁금하군요



법조항이 23개가 늘은 것은 고무적인데요! 이렇게 한번에 많은 법이 늘어나면 문제가 없을까요? 음



퀄리티를 높여야 하는 시기에 강화된 법에 의해 투자를 해야하는 부분이 대폭 늘어날 것 같은데요!


일단 정보전의 시작이 되겠네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조차 파악이 어렵다니...산업부나 외교부 아니면 현지에 있는 대사관 쪽에서 중국에 진출한 국내 기업을 위하여 나서줘야 하는 건 아닐까요?



일단 언어의 이해부터 다르겠죠! 우리나라 사람들도 헌법을 보고 이해하기 어려워하는부분들이 있는데


아무리 중국쪽 전문가라도 표현이나 깊은뜻을 정확하게 이해하기는 어려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상황은 세금이나 벌금 폭탄을 맞기 딱 좋죠!



헉... 역시 대륙이군요 2만개 공장이 강화된 법으로 인해 폐쇄되었다니.... 이건 정부차원에서도 지원이 필요한 대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네 맞습니다. 정부의 지원이 부족하거나 없을땐 오히려 자국 기업들끼리 정보를 공유해서라도 빠른 대응와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생각됩니다.



중국이 환경보호법을 강화하여 환경오염을 줄인다는 것 자체는 나쁜것이 아니라고 생각되는데요!


전략은 꼭 필요해 보입니다.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 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


기사 및 이미지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6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