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국내 드론산업의 규제 완화에 대한 소식 굥유




드론에 대한 관심은 끊임없이 지속되고 있죠!


글로벌 대기업들의 드론관련 사업 추진 계획에 힘입어 만들어진 바람은 이제 전세계 국가에게 관심을 실어줬습니다.


그렇다면 국내는 어떨까요?


드론에 관련된 시각을 국내로 돌려보면 아무래도 크게 두가지로 나뉠수가 있을텐데요!


첫번쨰는 기술개발 (R&D) 부분일 것이고 두번째는 항공법, 군사법 등의 제도일 것 입니다.


아직은 휴전국인 한국에서는 드론에 대한 기술력이 향상되어도, 결국 그것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와 관련하여 규제가 완화되고 제도가 새로 정립되어야 할 것 같은데요!


관련소식을 산업일보의 카드뉴스를 통해 공유해 봅니다.



산업육성에 있어 당연하게 연결되는 것은 정부의 규제이죠!


앞서 언급한 것처럼 국내는 아직 휴전국가이기 때문에 좀더 해결해야 하는 과제들이 더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농업용이라 그런지 벌써 인증을 마쳤군요!



저는 이중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활용될 부분은 통신망 활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율주행차도 함께 거론되는군요!



드론 교통 체계개발이라... 하늘위로 날라다니는 교통 체계를 말하는 거겠죠?



항공법 시행규칙 개정안은 궁금합니다.


아마 기존의 규칙을 대폭적으로 수정했다기 보다는 드론 분야를 분리해서 반영하는 방향으로 진행이 되었을 것 강으네요!


7월부터 실시된 다고 하니 빨리 개정안을 검토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격증을 따두면 활용용도가 많겠죠? 참고로 모든 자격증은 1회가 가장 취득하기 쉽다는거 다들 아시죠! 


관심있는 분들은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공원에 가도 드론 운전을 연습하는 분들이 많이 보이던데 수도권에 전용 비행 구역이 확대되면 좋아할 분들이 많이 있겠네요!



이정보는 몰랐네요! 알았다면 관람하러 가는 건데



많은 발전을 기대해 봅니다.



이미지 및 기사출처 : 산업일보, http://www.kidd.co.kr/news/186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