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산업일보 네이버 검색제휴 확정과 기사연동 소식




'산업일보'는 산업 전문 인터넷뉴스인데요! 많이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이 '산업일보'에 대해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일반적인 생각으로는 산업전반적인 소식을 다루는 인터넷뉴스 매체가 많이 있을것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요


국내의 현실은 '산업일보' 가 유일 무이 한 전문 인터넷 뉴스라고 할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되는 정치나 경제,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쪽으로의 방향이 수익을 많이 남길 수 있어서 그런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져보게되는데요!


국내에 한곳이라도 전문매체가 있다는 것은 참 다행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올해 초 네이버와 다음의 큰 발표가 있었죠! 바로 뉴스를제공하는 미디어의 평가를 내부평가가 아닌 외부 전문가평가로 진행방향을 변경한다는 것이었는데요!


많은 미디어가 참여를 했고 70여개의 미디어가 추가로 네이버와 다음에 뉴스를 송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산업일보도 그중 한 업체인데요!

산업일보는 네이버를 제외한 포털 (다음, 구글, 네이트, 줌닷컴)에는 이미 기사를 송출하고 있었고, 이번 평가를 통해 네이버에도 기사를 송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월말 제휴 확정 소식을 듣고 이젠 네이버에서 만날 수 있겠구나 생각하고 있었지만 좀처럼 기사를 볼 수 없었는데요!


그 기간동안 시스템 연동작업을 진행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곤 바로 어제 산업일보의 기사를 접할 수 있었는데요!


한사람의 산업인으로써 그리고 산업일보에 많은 애착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써 흐믓해 지는 하루였습니다.


앞으로 네이버에서 만나게될 산업을보 기사에 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발행인 칼럼기사가 올라와 있어 공유합니다. (하단 이미지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