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정보

공작기계 대표 산업전시회 심토스 2016이 4월에 개최됩니다.

산업지식입니다.


2016년 4월 기다리고 기다리던 공작기계 대표전시회인 심토스2016이 개최됩니다.


심토스 전시회는 격년제(2년에 한번씩) 개최되는 국내 최대의 공작기계 전시회인데요!


이젠 공작기계라는 한계를 넘어 생산제조기술 전분야를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전시회 입니다.


먼저 심토스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정식명칭은 SIMTOS 라고 합니다. Seoul 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 의 약자인데요 


그대로 풀어쓰면 서울국제제조기술쇼 라고 할 수 있으나 하단 이미지의 슬로건 처럼 생산제조기술, 공작기계와 하나가 되다의 의미로 이해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2014년에도 전시회에 방문하여 여러 기계들 장비들, 부품들을 두루 보고 왔었는데요!


정말 볼것이 많은 전시회 였습니다.


현재 무료참관 사전등록을 진행중에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참관신청하실 분들은 아래 주소를 클릭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http://www.simtos.org/kor/visitor/VisitComreg1.do?i_no=1000355&r_no=4D5



전시회는 4월13일(수) ~ 4월17일(일)까지 열리는 군요!


주말이 포함되어 있어 평일에 오시기 힘든 분들도 전시회를 관람하러 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 위 이미지에서 본 것인데요! 


총 965개사가 참가하고 6,100부스 규모로 열리는 군요!


저정도면 정말 큰 전시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저정도 규모면 하루에 다 관람하기 쉽지 않습니다.


훝어 보는 것이야 충분히 가능 하겠지만 관심있던 제품의 상담도 받고 이것 저것 신경써서 둘러보려면 제 생각으로는 2일은 잡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킨텍스 구관과 신관 모두 사용한다고 하니 구관 하루, 신관 하루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SIMTOS 주최측에서 보낸 메일을 캡쳐했는데요!


제가 이번 SIMTOS에서 가장 관심이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 스마트팩토리 특별관인데요! 작년에 스마트팩토리에 관련한 전시회들이 생각보다 아쉬운 부분이 많았기에 이번 심토스는 기대를 해보고 있습니다.


기계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는 2년에 한번씩 열리는 이 SIMTOS 2016 전시회를 추천해 드리고 싶으며, 제조업에 계신 분들도 관람하러 오셔서 2년 동안의 변화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