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정보

2015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를 온라인 전시회로 다시볼 수 있네요!

지난 10월 말에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5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갔다 왔는데요!

그땐 이리저리 바쁜일이 많이 있어 후기를 못올렸는데

오늘 온라인 전시회가 개최 됐다는 소식을 듣고 겸사겸사 한번에 포스팅을 해야 겠다고 맘먹었습니다.


사물인터넷 정말 핫한 키워드라고 생각하는데요!

핫 한 만큼 전시장에 사람이 무지 많았습니다.

이정도....




사람 정말 많았습니다. 

그만큼 열기가 뜨거웠다고 할 수 있겠죠!

작년에도 전시회를 관람했었는데 작년보다 구성도 알찼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작년에는 기업들이 중심이된 전시회였다면, 올해는 일반인 기업 모두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습니다.




LG유플러스에서는 박보영 사인회도 진행했는데요... 어깨싸움에 밀려 근처도 못갔다는거....

렌즈 이빠시 돌려서 푸쳐핸섭 자세로 찍었는데... 생각보다 잘나왔네요^^ 저도 사진으로 박보영을 봤습니다.ㅠㅠ




RC카 체험 행사도 하고, 너무 보기 좋아서 한컷 찍었습니다.^^

가족들이 놀러와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많았습니다.

전시회에서 새삼 IoT가 생활속으로 많이 접해들었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구요!

내년에도 꼭 전시회장에 갈 생각입니다.


온라인전시회에 대해 말씀드리기로 했었죠!


메인화면입니다.

컬러에서 일단 마음을 뺏기고 열기구를 아이콘으로 표현한 것에 디자이너 감각 참 좋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열기구 가운데 IoT 뽀인트도 맘에 들었구요 ^^

실제 2015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온라인 서비스는 E- 디렉토리관으로 먼저 소식을 전해들었었는데요

현장 입구에서 판매하던 디렉토리 책자를 올해는 제작하지 않고 온라인 E-디렉토리관으로 누구나 비용없이 볼 수 있도록 한다는 얘기를 듣고 전시회가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실제 디렉토리 책자로 수익을 내려하는 주관사들도 있다보니... IoT 답게 깨어있는 생각 열린시각을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온라인 전시회를 둘러보니 업체별 현장 사진, 출품제품, 전시회뉴스들을 제공하고 있었고, 현장스케치라는 업체의 출품제품 특징 향후 전망들을 간단하게 등록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기능은 업체 정보를 모두 PDF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한 부분이었는데요! 책자를 안만드는 대신 각자 필요한 업체 정보를 다운받고 활용하라는 의도인것 같습니다. 이 기능 없었으면, 필요한 자료 CTRL+C, CTRL+V 하려 했는데, 여기 담당자 센스좀 있으신듯..^^


나중에 참가업체 정보 필요하면 언제든지 방문해서 볼 수 있도록 해 놓아서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요즘 O2O에 대해 말들이 만던데, 쇼핑만 생각했지 전시회에도 이렇게 연결 되는지 몰랐네요!

많은 전시회들이 온라인하고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서 혹 관람하지 못해도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