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산업전문소식 드론(무인기)의 실생활 서비스 도입시기는?

산업지식입니다.


드론(무인기)이 실생활에 도입되어 서비스를 제공할 시기가 가까워 진것 같습니다.





구글이 드론으로 택배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해서 이슈가 되었었죠!


또한 페이스북도 드론산업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 이유는 인터넷 기업들에게 포화된 시장에서 하늘로 눈을 돌려 먹거리를 찾는다라는 단순한 표현보다는 인터넷망을 드론으로 이용해 유선이 닫지 않는 곳까지 안정적인 서비스를 확대하려 한다고 보는게 맞을 것이란 생각입니다.


하지만 해결해야할 과제들이 산더미죠.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항공법부터 해결해야 하니.. (사람 머리위로 물체가 이동하는 것에 대한 법률제도 개선 및 휴전국가로 인한 군사법 개정등) 이런 당면한 해결과제의 희소식이 있는데요 바로 정부에서 무인기 산업 발전을 위해 나섰다는 소식입니다.





실제 드론을 활용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인터넷 망 뿐아니라 유선이나 인력이 닿기 힘은 모든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러한 가능성이 높은 드론(무인기)의 확대방안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가 '무인기 산업 수요기반 활성화 세미나'를 열었다고 합니다.


한국전력공사는 드론으로 가스배관 손상여부를 점검하는 부분에 활용 방안을 제안했다고 하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내년부터 물류 취약지역의 우체국 택배에 무인기를 투입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시험 운영을 한다고 하니 머지않아 생활 곳곳에서 드론의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아직 무인기의 활용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가능성만 제시하고 있지만 이런 추세라면 도입이 되는 것은 시간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개인적론 통신사에서 드론 산업에 뛰어 들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는데요. ^^


물론 수익을 분석하면 뛰어들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나.. 통신사들이 드론을 통한 WI-FI서비스를 제공할 미래를 기대해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