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우진플라임 김해센터, 스마트기기 시장, 두산중공업 ESS 주기기, 금속 틈, 유해화학물질 온라인 판매 차단

우진플라임, 김해시 고객니즈에 신속 대응위해 김해센터 설립


서비스 품질 업그레이드 위해 전국적 거점 형성할 것 - 국내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사출성형기 전문 제조기업 (주)우진플라임(이하 우진플라임)이 전국적으로 영업 A/S센터를 구축하며 서비스 품질 업그레이드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우진츨라임은 본사(충북 보은군)를 비롯해 ▲경인(인천 서구), ▲경기(경기도 화성시), ▲충청(충남 아산시), ▲경북(경북 칠곡군), ▲호남(광주 광산구), ▲영남(경남 양산시) 등 7개 영업본부와 경기북부센터(경기도 남양주)에 이어 11월 16일 경상남도 김해시 내덕동에 신규 영업 센터를 설립, 국내 총 9개의 직영 영업 및 A/S센터를 확보하게 됐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380




스마트기기 시장, 2020년에 229억 달러 규모 예상


지난해 약 9천만 대 판매, 피트니스 분야가 최고 매출 - 하이테크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기는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2020년에는 세계 스마트기기 시장이 229억 달러 수준이 될 것이라고 에측하고 있다

ABI의 자료에 의하면, 세계 하이테크 웨어러블 기기는 2014년 전 세계적으로 약 9천만 대가 판매됐다. 미국 IT 업체인 Cisco에 따르면 웨어러블 기기 세계 시장은 2018년엔 1억7천700만 대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423




두산중공업, ESS 주기기 공급 계약 체결


단일 건물로는 국내 최대용량인 2.4MWh급 ESS주기기 공급 계약 체결 - 두산중공업(대표이사 부회장 박지원)은 전력거래소(KPX) 본사 사옥(전라남도 나주 빛가람동)에 설치되는 에너지저장장치(이하 ESS, Energy Storage System) 주기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9월 ESS 사업에 진출하면서 첫 공급 게약을 맺은 데 이어 두 달 만에 거둔 성과다.

두산중공업은 올해 말까지 주관사업자인 (주)태경전기산업에 배터리와 전력변환장치 등을 포함해 KPX용 2.4MWh급 ESS 주기기를 납품할 예정임, 국내에 설치된 단일 건물 ESS 중 최대 용량이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367




원자 크기 수준의 금속 틈 세계 최초 제작


양자 수준 금속 틈에 빛을 모으는데 성공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국내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원자 크기인 0.1 나노미터 너비와 밀리미터 수준의 길이를 가진 금속 틈을 제작하고, 여기에 밀리미터 크기의 파장을 가진 빛을 모으는데 성공함으로써 전자기파에 의해 유도된 전자 터널링 현상을 관찰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금속 틈은 틈새를 통해서만 빛이 투과하므로 파장보다 작은 구멍으로 인해 빛이 투과, 회절, 집속 하는 등의 현상을 관측하기에 유용한 구조를 뜻한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344




유해화학물질 온라인 판매 원천차단


오픈마켓 3사와 자율관리협약 체결 - 환경부(장관 윤성규)는 범죄에 악용될 수 있는 황산, 염산 등 유해화학물질이 온라인에서 불법으로 판매되는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SK플래닛(주), (주)이베이코리아, (주)인터파크 등 오픈마켓 3사와 손잡고 '유해화학물질'의 온라인 불법유통 근절을 위한 자율관리 협약'을 17일 서울 중구 서울 YWCA에서 체결한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