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산업뉴스 2015년10월01_1] 용량가변형 항공기 냉난방 공급장치, 발명특허 복합형 면취기, 스마트공장 표준화, ‘2015 로보월드’

[기계/장비]

용량가변형 항공기 냉난방 공급장치 신기술 개발성공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상용 전기를 활용한 항공기 냉난방 공급장치 등 2건을 교통신기술로 지정(제29호~제30호)했다고 밝혔다. 

제29호 교통신기술(용량가변형 지상설치 항공기 냉난방 공급장치(PC-AIR*))은 외부 전원을 활용해 조화된 공기를 항공기에 공급하는 지상설치용 냉난방 공급장치(PC-AIR) 제작기술이다. 

냉난방 공급장치(PC-AIR Pre-Conditioned AIR)란 항공기 내부의 공기, 온도, 습도 등을 조절하기 위해 조화(調和)된 공기를 기내에 공급하는 장치로 공항 계류장에 별도로 설치한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1739

 

 

 

[기계/장비]

발명특허기술로 제작된 삼익공구의 복합형 면취기

 

삼익공구의 복합형 면취기는 발명특허기술로 제작된 신제품이다. 고속회전(직선 : 10,000rpm/곡선부 : 12,000rpm)으로 면취면이 깔끔하다. 

직선, 곡선, 내경 면취 가공을 1대로 해결할 수 있으며, 면취 일체형으로써 면취 능력이 우수하고, 떨림을 최소화 했다. 

면취 품질이 탁월하며, 소음이 타사에 비해 월등히 적으며 운반이 용이 하도록 제작됐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1743

 

 

 

[FA/전기/전자]

스마트공장 표준화, 선점하는 자가 승자

 

스마트공장을 구축함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개념은 바로 사물인터넷이라고 할 수 있다. 산업현장의 각종 디바이스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는 스마트공장은 결국 각 디바이스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얼마나 자연스럽게 이뤄지느냐 하는 지점에서 성패를 가늠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스마트공장의 '표준화'의 중요성이 급부상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다. 

독일·미국이 주도하는 국제표준화기구(IEC)에서 전세계적으로 상호 호환성이 확보되는 스마트공장의 표준전략을 내년 하반기에 마련할 예정이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1757

 

 

 

[전시회소식]

'2015로보월드' 국내외 로봇기술, 한 자리에서 살펴본다

 

제조현장의 자동화를 이끌고 있는 로봇에 대한 국내외 기술이 어느 지점까지 도달해 있는 지를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가 개최된다. 

'Lead to the future, ROBOTWORLD 2015'라는 주제로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로보월드는 세계 3대 로봇 전문전시회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로봇전시회로, 국내외 170업체가 506부스 규모로 참가할 예정이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1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