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TIMTOS 2015] CHMER EDM 기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대만 최대의 공작기계 박람회인 TIMTOS 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TIMTOS(Taipei International Machine Tool Show, 대만 국제 공작기계 박람회)

 

 

 

 

[TIMTOS 2015] CHMER EDM, 자동화 시스템으로 세계와 겨룬다
자체 개발 모터로 효율성과 안정성 향상

 

 

2년에 한번 개최하는 대만 최대 공작기계 박람회인 TIMTOS(Taipei International Machine Tool Show, 대만 국제 공작기계 박람회, 이하 TIMTOS)가 대만 난강전시장·엑스포 돔, 대만무역센터 등에서 3일부터 5일까지 일정으로 대장정에 올랐다. 올해 25회째를 맞은 TIMTOS는 아시아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작기계플랫폼으로 불리며 세계 6대 공작기계 박람회에 속한다. 1,015개 업체 참가, 5,411개 부스, 5만3,000여명이 참관한 이번 전시회 현장에 대만무역협회로부터 초청받은 산업일보가 전시회 스케치와 업체동향 등을 생생하게 보도한다.


CHMER EDM은 1975년 설립된 뒤 ‘성실신용, 성장, 고객만족, 직원안전’의 가치를 내세우면서 대만의 EDM 산업의 품질 및 세계 시장 발전에 헌신해 왔다.

EDM개발 및 제조만 거의 30년 가까이 해왔을 정도로 이 업계에서는 정통성과 기술력을 동시에 인정받는 CHMER EDM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을 설계하고 최고 품질의 EDM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을 쉬지 않고 있다.

특히 사내 R&D부서를 통해 높은 신뢰성과 사용자 친화적인 CNC컨트롤러와 최첨단 EDM 전원공급장치를 개발했으며, 또한 소프트웨어 부서를 운영하면서 EDM와이어 전원 공급 장치와 컨트롤러 성능을 최적화하고 더불어 특별한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자 특정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등 타 업체보다 한 발 앞선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CHMER EDM은 세계 시장에서 최고의 품질, 최상의 성능과 가장 신뢰할 수 있는 EDM을 제조해 공급할 수 있도록 고객 및 벤더와 국제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며 세계 시장과 경쟁할 수 있는 정교한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연간 1200대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CHMER EDM은 중국대륙에 700대, 한국은 30-40대, 일본은 10대 정도를 수출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900개의 대리점이 있다.

 

 

CHMER EDM의 Miga Wang영업팀장은 이번 TIMTOS 전시회에 출품한 제품들에 대해 “와이어커팅, EDM, HIGH SPEED MINI, 항공산업, 탭핑센터 등 5대 사업부문 중 탭핑센터를 제외한 4개 부문에서 출품했다”고 언급한 뒤 “출품한 제품 중 HIGH SPEED MINI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처음 선을 보이는 제품으로 발표회에 출품할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Miga Wang영업팀장의 설명에 따르면 HIGH SPEED MINI에는 CHMER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리니어 모터를 탑재해 가공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는데 성공했다. 또한, 물이 아닌 오일을 이용한 가공법의 적용이 가능하며 일정 온도로 콘트롤하는데 뛰어난 성능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CHMER EDM은 타업체와 비슷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가격은 1/3수준에 불과하다”고 전제한 Miga Wang영업팀장은 “특히 항공분야의 경우 자국에서 1위로 꼽히는데 이는 CHMER만의 기술력으로 특허까지 받은 인덱스테크놀러지 기술력을 이용한 특별 가공방법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78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