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지식입니다.
오늘은 제마음을 꼭 대변하는 듯한 좋은 뉴스를 접하게 되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산업전시회.... 개인적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또한 다양한 산업 전시회에 참가도 하고 관람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큰 아쉬움들이 생기게 되죠!
이유는 아마도 오프라인 마케팅의 장이라는 전시회에서 마케팅의 본질을 제시하지 못해서 라고 생각합니다.
전세계 4대 전시회라는 SIMTOS 나 여러 전시회와 동시개최로 규모만 키운 산업대전 등 국내에서 가장 크다는 산업전시회들의 내면을 들여다 보면, 바이어의 질이나 실 상담액, 실 거래액등과 같은 실질적인 면보다는 개최부스, 참관객수 등 보여지는 모습에 더 신경을 많이 쓰기에 마케팅의 본질을 놓치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 생각과 비슷한 내용들을 해외 전시회와 비교하여 콕 찝은 뉴스가 있더군요
이미지 출처 : 산업일보
전시산업에 관련된 분들이 이 뉴스를 읽고 향후 나가야 하는 방향성을 고민해 보시길 바라며, 뉴스를 공유해봅니다.
기사보기 → http://kidd.co.kr/news/187579
'산업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대선이후 진행될 FTA 의 방향과 한국의 피해 분석 (0) | 2016.10.10 |
---|---|
공기업의 사회적책임과 모순들 (0) | 2016.10.04 |
오프그리드 시스템을 구축하여 대체에너지로 전기공급망 확대를 진행하는 사례 공유 (0) | 2016.09.26 |
자유무역협정 (FTA) 원산지 검증시 해결 사례 (0) | 2016.09.22 |
시카고 국제공작기계 박람회 특집 (IMTS 2016) - 스맥 (0) | 2016.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