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연구장비 공동활용지원사업, 붐 업 코리아 수출상담회 외 산업뉴스

전북지방중소기업청 - 연구장비 공동활용지원사업의 활용 모델

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정원탁)은 올해 연구장비 활용지원사업에 170개 대학 및 연구기관이 10,861대의 연구장비를 등록하고 1,138개 중소기업에 1,800여대의 장비활용을 지원했다고 발표했다.

연구장비 공동활용지원사업은 대학 및 연구기관이 보유한 연구장비의 중소기업 공동활용을 지원해 국가장비의 활용도 제고 및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2007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865




'붐 업 코리아(Boom Up Korea) 수출상담회' 성황리에 개최

한·중 FTA를 활용해 최근의 수출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가 주최하고 KOTRA(사장 김재홍)가 주관하는 ‘붐 업 코리아(Boom Up Korea) 수출상담회’가 국내 중소기업 1,450여개사, 해외바이어 450여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8일 킨텍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정부의 핵심개혁과제인 ‘FTA의 전략적 활용을 통한 해외 진출 확산’의 일환으로, 지난달 11일 열린 ‘부처 합동 수출진흥대책 회의’의 후속 조치로 추진됐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919




GRRC 참여기업 '아이가드펜스' 공동 개발

경기도는 ㈜세렉스(대표 : 정양구)가 11일 양재동 에이티센터에서 개최되는 ‘2015 대한민국 기술대상’ 시상식에서 ‘장력 감지식 외곽보안시스템- 아이가드펜스(I-Guard Fence)’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10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공동 주최하는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우리 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산업기술인의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우수 신기술·신제품 개발기업에게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934




첨단소재가공 생산 분야 국내외 기술전문가 참석

최근 첨단소재 분야 국내 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확대 및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토론회와 간담회가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핵심개혁 과제인 제조업혁신 3.0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첨단소재가공시스템 개발사업의 성과향상을 위해 지난8일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첨단소재가공시스템 국제포럼'을 열었다.

이번 포럼은 2020년 첨단소재 가공시스템 기술 4대 강국을 목표로 국내외 기술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세계선도 제조기술 확보를 위한 기술교류의 장(場)을 마련하는 취지다.

출처 : 산업일보, www.kidd.co.kr/news/182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