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 직거래 정보

[산업뉴스 2015년10월07일] ㈜두텍 2015 한국기계전 신제품 출품, 인트리 4.0 포럼 ‘인더스트리 4.0 의 최종 목표 이상원가 도달’, 철근 콘크리트용 봉강 국가표준 강화, 철강협회 ‘대한민국 건설안전을 위한 2015 내지진강관 세미나’ 개최

 

[기계/장비]

㈜두텍, 2015한국기계전에 다양한 컨셉의 신제품 출시한다

 

냉동공조 컨트롤러 및 관련 센서 전문기업, ㈜두텍(대표 최득남)이 오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5 한국기계전(KOMAF 2015)'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냉동공조 및 공압 관련 설비에 적용되는 각종 컨트롤러 및 온습도 트랜스미터(센서) 등 주요 제품군 및 신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품 제품 중 에어 컴프레서 에너지 절감 제어장치 VSD+는 구형 에어 컴프레서에 적용해 혁신적 에너지 절감을 실현해 주는 신개념 장비다. 인버터 제어 기반으로 실시간 압축공기 수요량에 따라 컴프레서를 변속 제어해 최대 40%의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다. 이 제품은 정속 운전으로 에너지 효율성이 크게 떨어졌던 기존 제품을 손쉽게 절전형으로 바꿔 줄 수 있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제조업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1835

 

 

 

[FA/전기/전자]

인트리 4.0 포럼, '인더스트리 4.0의 최종 목표는 이상원가 도달'

 

전세계 제조업의 희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인더스트리 4.0'의 최종목표는 바로 '이상원가 도달'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한석희 교수는 5일 열린 인트리 4.0 포럼 발대식에서 "인더스트리 4.0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는 있지만 잘 알고 있다고 할 수는 없다"며, "인더스트리 4.0에 대한 인식의 차이를 줄여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 교수는 "인더스트리 4.0의 정의는 4차 산업혁명이고 서플라이 체인을 통해 비약적인 성장을 하고 이를 통해 개별적인 고객들의 요구를 수용하는 것이 목표"라고 언급한 뒤, "아울러 가치사슬 상의 모든 제품들이 연결되고 이를 통해 사람 설비, 시스템이 능동적으로 유연하게 변화할 것으로 보는게 독일의 인더스트리 4.0의 개념"이라고 소개했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1838

 

 

 

 

[부품/소재]

철근콘크리트용 봉강 국가표준(KSD 3504) 품질기준 글로벌 수준 이상으로 강화 개정

 

일반철근의 안전품질을 국제수준으로 높이고, 새로 수요가 생기는 고강도 특수내진철근과 나사철근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철근콘크리트용 봉강 국가표준(KSD 3504)을 강화 개정한다.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제대식, 이하 국표원)은 10월 2일 철근 국가표준 개정안을 2개월동안 예고고시했다. 철근 생산자, 시공사 등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 1월에 개정 고시할 계획이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1833

 

 

 

[부품/소재]

철강협회, '대한민국 건설안전을 위한 2015 내지진강관 세미나'개최

 

한때 지진의 안전진대였던 우리나라도 최근 들어서는 지진에 대한 위협이 조금씩 현실적으로 다가오고 있어 건축물에 사용되는 자재를 선택할 때도 지진에 견딜 수 있는 지 여부가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회장 엄정근, 하이스틸 사장)는 10월 6일 구조설계사, 건설사 등 수요가 및 소재사, 강관사, 학계, 연구소 등 관련인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대한민국 건설안전을 위한 2015 내지진강관 세미나를 개최했다. 

강관협의회 엄정근 회장은 개회사에서 "내진성능이 우수한 내지진강관의사용은 지진발생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지진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건설 안전사고 최소화 등 국민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1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