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네트워킹을 선으로 연결하는 5PLAY 디지털 인터페이스에 대한 소식

산업지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선으로 5가지 기능 한꺼번에 처리하는 5play 디지털 인터페이스 기술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기술은 KOBA 전시회에서 선보여 졌는데요!

초고화질 AV(비압축), USB, 이더넷, 기타 제어 신호 및 100W 전력 등을 처리하는 기술입니다.

기술을 선보인 업체는 HDBaseT사 였는데요!

산업일보 기사를 하단에 전해 드립니다.

 

 

 

 

네트워킹, 선 하나로 해결한다

HDBaseT, 5PLAY 인터페이스 선보여

페이스북 트위터

HDBaseT의 Ariel Sobelman사장



[산업일보 김진성 기자] 초고화질 AV(비압축), USB, 이더넷, 기타 제어 신호 및 100W 전력 등을 LAN선 또는 광 케이블 등 단선으로 5가지 기능을 한꺼번에 처리하는(5Play™) 디지털 인터페이스 기술이 등장했다. 

이스라엘에 본사를 두고 있는 HDBaseT를 필두로 HDBaseT 인터페이스 기술을 권장하고 활성화하는 표준 단체인 HDBaseT 얼라이언스(
www.hdbaset.org)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KOBA 2015에 참가해 관심을 끌었다. 

KOBA전시회 참가에 맞춰 19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한 HDBaseT의 Ariel Sobelman사장은 "전문가용 오디오/비디오 시장에 혁신을 가져온 HDBaseT기술은 전 세계의 상업용, 가정용 관련 기기에 보다 우아하고 깔끔한 외관으로 설치되도록 쓰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Sobelman 사장의 언급에 따르면, HDBaseT는 LAN선을 통해 5Play™ 기능을 100미터까지 전송한다. HDBaseT 얼라이언스가 최근 발표한 표준 사양에 따르면 5Play™ 기능을 100m단위로 다중 연결하여 멀티스트리밍 뿐 아니라 어떤 기기에 우선적으로 적용시킬지를 결정하는 데이지 체이닝 구성도 가능하다. 

HDBaseT는 광케이블로도 케이블 종류에 따라 수 백 미터에서부터 수 킬로에 이르는 전송 처리 능력을 제공한다. HDBaseT 광케이블 기술은 장거리 전송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이나 의료, 군사 분야 같이 광케이블을 기본 인프라로 필요로 하는 분야에 적합하다. 

HDBaseT의 Ariel Sobelman사장



Sobelman 사장은 "케이블을 이용하는 제품들에 있어 거리의 문제가 가장 큰 문제이고 품질에 대한 것 역시 문제다. 이것을 해결하는 것이 HDBASET의 기술이다.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라며, "제품을 현장에서 바로 절단해서 필요한 길이를 구현할 수 있으며, 기존의 케이블은 압축을 하기 때문에 영상이나 음향 품질이 저하될 수 있는데 HDBASET는 압축을 하지 않아서 품질저하가 없다"고 언급했다. 

한편, 상이한 커넥터들의 단일화에 대해 그는 "과거의 기능을 없애고 HDBASET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포트에 RJ45POT를 더하는 것"이라며, "얼라이언스에 가입하는 제품에 한해 이 커넥터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KOBA전시회장에 설치된 HDBaseT 부스에는 HDBaseT표준에 따라 구현된 지능형 멀티미디어 제어, 4K 및 오디오 리턴 채널, KVM(키보드-비디오-마우스스위치), 싱글 와이어 TV 등의 데모를 구성해 관람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놓았다. 

특히 HDBaseT 얼라이언스의 창립멤버라고 할 수 있는 LG전자는 HDBaseT 부스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로 HDBaseT 기술을 탑재한 협폭 베젤 디스플레이(LS75A 모델)를 선보이기도 했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79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