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여름 보양식 민어회 노량진수산시장에 있는 당진수산 추천해봅니다.





여름인데 수산물은 위험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겠죠!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에게는 민어회가 있잖아요 ^^


민어회는 여름철에 먹는 보양식 이죠! 저도 여름에는 일반 회는 먹지 않아요. 민어회만 먹습니다.


민어는 좀 많이 큰 물고기라 참치처럼 부위별로 다양한 맛을 내는데요


회 맛도 일품이고, 뽀얀 국물이 우러나오는 지리탕은 당연 일품이죠!


무더운 여름 심신이 지친 부서장들의 사기진작과 원기회복을 위해 어디로 출동할까 고민하던차에 신축건물이 완공되어 편리해졌다는 소식이 종종 들렸던 노량진수산시장으로 결정했습니다.


블로그를 쓸 생각이 없었기에 주차장이나 시설 사진은 안찍었었는데요!


무지 좋아 졌습니다. 신축건물이라 주차장 당연 편리하고, 한건물에서 주차하고 회뜨고 먹는 식당까지 한 코스로 이어져 무지 편리했습니다.


일단 회 먼저 떠야 겠죠!


주차는 3층에 하고 엘레베이터타고 1층으로 내려가 횟집을 찾았습니다. 


이리저리 찾다 눈에 들어온 놀라운 광경 ㅋㅋ 겁나 크다!!


떡 하니 놓여있는 민어 포스보고 고민없이 걍 이곳으로 결정했습니다.



대박이죠! 민어는 정말 큰 생선입니다. 여름때 마다 한번씩은 먹지만 다시봐도 놀라운 크기



사진 찍고 싶은데 맨손이라 들어보지는 못하고 주문한 당진수산 사장님께 들어달라고 했어요! 


이건 15kg 정도되는 사이즈라고 하더군요! 헐


저건 딴 곳 예약된 민어였고 우리꺼는 밑에 사진



민어는 얼음물에 담궈놔야 숙성되어 더 맛있답니다. 매니아들은 모두 아는 사실이죠!



모처럼 회뜨는거 봤습니다. 왠만하면 주문하고 걍 식당으로 이동하는데 민어인 만큼 특별히!!


그러다 빵터졌음! 지금 회떠주시는 형님 어금니 꽉물고 뜹니다.


반쪽만해도 무려 4키로가 넘거든요! 쉽게 4키로 아령 한손에 들고 회뜨는겨죠! ㅋ




식당에 도착해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민어회가 등장했습니다.


 3접시로 나눠달라고 했는데 가운데 주황색 회가 보여 확인해 봤더니 연어회가 껴있더군요!


이건 써비스 랍니다. ㅍㅎㅎㅎㅎ


깜짝서비스로 연어 주신 사장님 쎈쓰... 실은 이 센스에 블로그 쓰게됬다는거


위사진은 접시1



이건 접시2


개인적으로 민어회는 부레와 저 그물 모양의 뱃살을 좋아하는데 


꽃단장 시켜주셨다. ㅋㅋㅋ 제가먹은건 접시2 였습니다.



접시3


이 접시엔 연어가 없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생은 복불복


정말 3접시로 나눠도 많은 양입니다. 



군침돌지요! 연어 우측에 있는 민어 부위도 겁나게 맛있다는거



지대로 달리기전 단체컷! 국장님 뱃살 가려드리고 싶었지만... 지못미... 모자이크로 안되요


참 방 인테리어 보이시죠! 신축건물은 독방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남들 신경 안쓰고 우리끼리 먹을 수 있어 무지 좋았습니다.


예전 돗대기 시장 같았던 왈짜지껄한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룸하나 시원하게 받고 편안하게 먹을수 있는 이런분위기를 저는 더 좋아합니다.


솔직히 같이온 사람 말소리도 안들릴정도로 시끄러웠던 예전을 생각하면 살짝 짜증도 납니다.


신축건물 안 가보셨다면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정말 잘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부레사진 한컷! 이 부위가 정말 쥑이게 맛있습니다.


쫀득쫀득하니 민어회 부위 중 식감최고, 참치눈알과 비슷한 맛이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NO NO 완벽하게 다릅니다.


민어회의 부레가 더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특히 계속 씹으면 고소함도 묻어 나옵니다.



요건 껍데기, 와사비 살짝 묻혀 쐬준한잔에 .... 또 생각납니다. ㅠㅠ



술좀 먹었다 싶었을때 드디어 등장한 지리탕... 애호박이 사방에서 보호하고 있습니다.



위 뽀얀 국물 우러난거 보이시나요? 사골은 저리가라 입니다.


특히 저 국물 먹으로 위벽을 싹 보호해 줘서 소주 마구 들어 갑니다. 다음날에도 속 안쓰려요!


술도둑을 말하라면 갠적으로 지리탕을 꼽겠습니다.



좀 먹었다 싶었더니..ㅋㅋㅋㅋㅋ 


술 안드신 분들도 있었는데 민어 지리탕에 가뿐히 각3병씩 달려 주셨습니다.


실제 저정도 못먹는데... 민어회 먹으면 저정도 가뿐히 달려줄 수 있습니다.



아참 스끼다시 말씀드려야죠! 초밥과 소라는 기본중에 기본... 


밑에 사진 보시면 눈 튀어나옵니다.



보이시나요! 위대한 스끼다시의 품격이..... 접시에 공간이 모질라 막 삐져나오려하는 저 포스..


진짜 말도안되는 서비스 입니다. 눈 튀어나올뻔 했습니다. 그리고 더 놀라운 사실은 한접시가 아니었다는거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블로그를 쓰는 이유를 아시겠죠! 오는게 있으면 가는게 있어야 하는데..


제돈 주고 먹는 회지만 이정도 서비스가 왔으면 당연히 가는게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연어회도 서비스로 주시고 무지 감사했습니다.



민어 회 먹고 쏘주 가뿐이 달려주셔서 기분좋아지신 부장님..... 설현과 키 다이다이 떠주시는 부장님.... 


얼굴크기 2배를 자랑해 주시는 부장님.... 창피합니다.



너무나 잘먹었고, 고마운 마음에 명함 투척합니다. 


노량진수산시장에서 민어회 드시려면 이곳 가세요! 진심 추천합니다.


일단 민어회 신선도 기본 받쳐주시고 초스피드로 준비해 주시고, 스끼는 위에서 보셨죠! 눈튀어나오게 해주십니다.


이번 여름에도 민어회 먹어주셨으니 가뿐하게 말복까지 버텨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여름 보양식 생각나실땐 꼭 민어회 맛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당진수산 사장님 잘 챙겨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