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2015년 7월 산업제품 거래현황을 전달합니다. 출처- 다아라기계장터

안녕하세요! 산업지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아라 기계장터의 7월 통계를 기준으로 산업제품 거래 현황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2015년 07월은 전달과는 달리 PLC / 인버터 / 콘트롤러 부분에 가장 활발한 거래가 있었습니다.

매월 기계분야 특히 공작기계 류의 거래가 최상위를 차지했는데 7월은 변화가 있었네요!

 

또한 콘테이너가 검색어 2위로 집계된 부분도 고무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 기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7월 기계장터]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대폭 개선

검색시스템개선, 구매정보알림서비스로 "구매자, 판매자 모두 만족"




산업다아라(이하 다아라)는 7월 한 달 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 개선에 무게 중심을 실었다. 검색시스템 개선과 구매정보알림서비스 적용으로 고객의 편의를 도모했다. 

특히 검색엔진을 교체하고, 검색어 사전을 대폭 개선한 점이 눈에 띈다. 사용자들이 기존 검색엔진을 통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할 때, 정확도가 떨어지며 현장에서 실제 사용하는 용어가 반영되지 않아 검색에 불편을 겪는 사례가 더러 있었다. 

다아라는 이런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검색엔진에 고객들이 현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와 공식적인 지정용어를 아우르는 유사어 검색 서비스를 탑재했다.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은 "원하는 정보를 이전보다 더 정확하고 풍성하게 얻을 수 있게 됐다"는 반응이며, 다아라 측에서도 제품 거래문의가 더 활발하게 일어나는 등 상승효과를 톡톡히 봤다. 

또 올해 4월부터 실시된 구매정보알림서비스가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서비스로 견고하게 자리를 잡았다. 구매정보 알림서비스는 구매문의 등록 시 해당 제품 취급업체에게 자동으로 문자, 앱푸쉬, 이메일로 문의내용이 전달되는 서비스다. 이로써 판매자뿐 아니라 구매자 역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음으로써 제품 구매 시 신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기업 회원 페이지 통계분석을 통해 다아라 기계장터 마이페이지 UI를 변경,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상단에 반영해 사용자들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산업군을 대표하는 7개 카테고리를 융합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다아라는 2차 카테고리 개편 작업에 착수했다. 개편이 완료되면, 고객들은 방대한 양의 제품정보를 더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대대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기계장터 내 키워드 검색과 거래 건수도 크게 증가했다. 가장 활발한 거래가 있었던 제품군은 PLC/인버터/콘트롤러였고, CNC선반, 프레스, 범용밀링 등이 차례로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머시닝센터로 집계됐고, 컨테이너와 프레스가 2, 3위를 차지했으며, 콤프레샤, 지게차, 집진기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메르스 사태가 다소 잠잠해지긴 했지만, 지난달에 이어 7월 한 달에도 열화상 카메라와 같은 메르스 관련 장비 검색건수가 높아 국내에 여전히 메르스에 대한 위기감이 남아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산업다아라는 중국 상하이에서 7월 14일부터 4일간 개최된 '2015 상하이 한국기계전'에 국내 40여 기업과 함께 참가해 대대적인 한국관 홍보를 펼쳐, 국내외 관련 단체와 업계로부터 '감동적'이라는 평을 받았다.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0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