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정보

세계 ICT 인들의 축제 MWC2015가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MWC2015 전시회( GSMA Mobile World Congress 2015 )는 전세계 최대의 모바일 전시회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한국 강소기업 MWC에서 융합제품으로 주목

 

 


세계 ICT인들의 축제,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GSMA Mobile World Congress 2015(MWC 2015)가 지난 2일 바르셀로나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KOTRA(사장 김재홍)는 이번 MWC에 무역협회와 함께 55개 중소기업이 참여한 ‘한국관’을 구성했으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지원하는 8개 기업 및 개별 참가 25개 기업 등을 합쳐 총 97개의 국내기업이 전시회에 모습을 보였다.

한국관에 참가한 기업들은 기존 통신장비, 부품업체 이외에도 모바일 결제 솔루션(티모넷), M2M 통신모듈(AM텔레콤) 및 게임과 학습을 결합한 교육컨텐츠(모젼스랩) 등 전시회의 키워드인 ‘핀테크’, ‘5G 이동통신’, ‘융합’ 에 관련된 기업들이 고루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스페인 최대 통신사인 Telefonica에서도 한국관을 방문해 한국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인포마크社의 키즈폰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또한 유럽지역 공공기관 납품을 위해 통번역 솔루션 업체인 시스트란社의 와도 면담을 나눴다.

특히 이번 전시회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 ‘핀테크‘ 분야에서는 한국의 핀테크 리딩업체인 티모넷社와의 상담을 위해서 헝가리, 프랑스, 불가리아 등 유럽각지에서 바이어들이 몰려들었다.

우리나라 대표 IoT기업인 AM텔레콤의 여민기 대표이사는 “KOTRA 한국관에 2년째 참가중이며, 지난해 참가시 다수의 글로벌 바이어와의 수출상담회를 통해 후속 회의가 진행 중이어서 올해에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KOTRA는 MWC에 2009년부터 7년 연속 국가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전 업체들의 제품 정보를 받아 별도로 바이어 상담 주선을 하고 있다. 전시 주최측은 “올해 참관객이 작년 8만명을 상회하는 9만명을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상곤 KOTRA IT사업단장은 “MWC를 통해 우리 기업들이 전세계 기업들과 트렌드를 공유하며 신시장을 선도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행사 종료 이후에는 오는 9월에 준비 중인 국내 최대 모바일 수출상담회 ‘Global Mobile Vision’과 연계해 입체적인 사후 관리로 실질적인 계약 성과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78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