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충전인프라에 대한 설명
산업지식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카드뉴스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예전에 제가 친환경자동차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요!
[친환경자동차에 대한 설명과 대중화가 되기위한 방안 확인하기] <-
오늘은 친환경자동차중 전기차에 대해 심도있게 다뤄보려 합니다.
가장 우선적인 문제점으로 떠오를 수 있는 부분이죠!
저번 포스팅에서는 법과 제도개선을 먼저 언급했지만 위 문제도 그와 비견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할 수 있는 사항이죠!
위 수치대로 이루어 진다면 정말 어마어마 한 속도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슬러 회장이 대중화를 언급한 시기도 2020년 이었던 것 같은데....^^
중국이 480만기면 2020년에는 전세계의 전기차 충전설비의 30%를 육박하게 되는 것 같은데요!
대륙이 마음먹고 구축할 계획인 것 같습니다.
2017년에는 약 630기가 되는 건가요? 음 수치상으로만 보면 많이 적어 보이는 군요
이거죠 이거 가장큰 불만사항중 하나는
성격이 급한 우리나라와는 좀 다른 견해 인 것 같은데요!
우리나라의 설문조사 결과도 궁금해 주는데요!
하루 이동 거리가 일회 충전 시 주행거리 내에 들어온다고 여기고 있다라
충전량의 기준이 궁금해 집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한번 충전으로 500km를 언급했던 것 같은데요!
배터리의 용량이 다른건가? 궁금하군요
이 내용으로 비추어볼때 우리나라는 하이브리드가 향후 5년 ~ 10년 동안 전기차보다 판매량이 월등히 앞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그렇지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대안을 항상 가지고 살아가려하거든요..
어느방향이 되었든 전기차의 확산은 아주 긍정적인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환경의 측면이던 에너지의 측면이던 좀 더 건설적인 방향이라고 생각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