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정전기 새로운 미래의 대체전원으로 사용될 수 있을까?




정전기가 재조명 받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정전기 관련 산업하니 옛 추억이 생각나는 군요


10년도 더된 얘기지만 한참 열심히 취업을 위해 면접을 보던시절 트레이드타워에 있던 한 업체의 채용공고를 보고 입사지원을 했는데 1차 면접 통과 ^^ 2차 면접을 진행했었죠


그런데.... 2차 면접이 영어 면접 이더군요. ㅋㅋ 해당 회사는 전자기기 글로벌 유통사였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이유는 영어 면접도 리스팅, 스피킹, 독해로 나뉘었었는데 독해에 대한 내용이 정전기와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너무 오래 되서 가물가물하지만...... 스타킹에서 발생하는 정전기가 기기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내용이었던 것으로 기억납니다.


리스닝, 스피킹은 언급하지 않는 이유는.. 그부분에서 탈락했기 때문이라는....특히 스피킹.ㅋㅋ 지금은 시스템이 좀 바뀐것 같지만 토익 900점은 리스닝이나 독해에서나 먹히는 부분....말을 못합니다. ㅠㅠ 한국교육의 병패라고도 할 수 있죠. 


정전기 관련 글을 쓰다보니 썰을 풀고 있었네요


여튼 정전기와 관련된 소식을 공유드립니다.



정전기가 새로운 미래의 대체전원이라니 정말 놀라운 사실이죠!


기사에서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시사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학계출원의 특허가 많다는 것이 상용화가 가능한 단계까지는 도달하지 못했다는 부분으로 해석한다는 것은 저도 오늘 처음 알게 되었네요


관련 있는 분들은 이 기사를 주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사 및 이미지 출처 : 산업일보

뉴스더보기 : http://kidd.co.kr/news/188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