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오프그리드 시스템을 구축하여 대체에너지로 전기공급망 확대를 진행하는 사례 공유




산업지식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에너지 수요는 증가하고 있지만, 그리드(grid, 생산된 전기를 전기선을 이용해서 공급하는 방식)가 부족하여 전기 공급을 받지 못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또한 전력공급을 위해 비싼 원료를 수입하거니 고각의 발전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곳도 많이 있는데요!


이러한 열약한 환경을 극복하고 경제 발전을 꽤하고자 오프그리드 시스템을 이용하여 환경을 개선하려는 국가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동아프리카의 탄자니아를 통해 오프그리드 시스템과 대체에너지(특히 태양광)에 대한 내용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드 설비를 갖추는 것에는 많은 비용이 들죠!


하지만 경제 성장을 위해선 전기 공급이 필수 과제라 비용이 들더라도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해결해야 하는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국가가 나서서 지원해야하는 설비인데 당연히 단기간 구축은 쉽지 않겠죠!



오프그리드 방식의 소형 발전기라고 하면, 대체에너지를 통해 모아진 에너지를 전기로 변환시켜 공급해 주는 소형발전기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오호.. 이거 놀랍내요! 국가가 오프그리드방식에 대한 투자를 직접 나서서 한다는 부분인 것 같은데요!


즉 이말은 태양광에너지를 담을 수 있는 설비들을 확대하고 모아진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발전시설을 그리드방식으로 전기를 공급하기 어려운 지역별로 구축한다는 얘기로 들립니다.



어찌보면 기회의 땅이라고도 할 수있겠군요.



에너지는 없지만 기술력은 갖춰진 한국..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많은 관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기사 및 이미지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7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