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시카고 국제공작기계 박람회 특집 (IMTS 2016) - 화천기계 편




앞선 IMTS 2016 현대위아 편에 이어 오늘은 화천기계 참가소식에 대해 공유해 보겠습니다.

화천기계는 국내 공작기계의 TOP3 기업중 한 곳이지만 내수시장에서의 브랜드 입지가 높은 것이고 해외 시장에서는 두산이나 현대위아에 비해 좀 떨어진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개인적으로 기술력이나 기타 부분의 문제가 아니라 계열사의 브랜드 시너지 효과가 없어서라고 생각합니다.

두산, 현대는 계열사의 브랜드가 해외 진출에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어 분명 브랜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세계시장을 공략하는 화천기계가 자랑스럽습니다.



화천은 이번 미국 시카고공작기계박람회에서 직교형 Y축, 고정도 고강성 공구대 기능이 첨가된 C1과 40개 툷부터 최대 180개 툴 보관이 가능케 하며 시간을 최소화하는 ATC(자동공구교환장치)가 탑재된 H8 등을 출품했다고 하는데요!


C1과 H8은 올해 심토스 전시회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던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국제 경쟁력을 높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화천에게 박수를 보내며, IMTS 2016 전시회에서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래봅니다.


사진 및 기사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7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