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무역사기 예방이 필요해진 시대




사기의 수법은 다양하고 날이갈 수록 고도화 되고 있죠!


무역사기 또한 수업이 더욱 발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무역사기는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수갑이미지 눈에 확들어오는데요!


개인적으로 경제사범도 강력한 규제와 법으로 처벌을 해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런 면에서 이미지 선정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당당하다고 설명해야 할까요? 아니면 똑똑하다고 해야 할까요?


그럴싸하게 회사를 포장하여 사기를 치는 경우에는 정말 사기 당하기가 쉽죠!



중국 업체.... 대륙은 정말 많은 부분에서 법 망을 피해 사기를 칠 수 있는 부분이 많은가 봅니다.



이게 문제겠죠! 해외의 경우 정식등록 절차나 기타 사항들을 서류로만 접수를 받다보니 서류에 문제가 없으면 등록이 가능한 부분이 있고, 또 서류나 절차가 복잡할 경우 해외기업의 무역 거래에 소극적이 될 수 있는 부분도 있어 참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위에 언급한 방법도 긍정적인 해결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이제 시작하는 회사의 경우 거래의 판로를 제한 받을 수 밖에 없는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입니다.



납세 현황은 좋은 방법일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나 가이드를 주었으면 합니다. 일반 기업들은 납세 현황을 볼 수 있는 방법을 거의 모르기 때문이죠!



'KOTRA 바이어 연락처 확인 무료 서비스'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작성해 보겠습니다.


저도 궁금해 져서...



이건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사기를 당하고 난 후에는 더 어려워 질 수 있죠!



정부에서 무역사기의 사례나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좀더 구체적인 제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미지 및 기사 출처 : 산업일보, http://kidd.co.kr/news/186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