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네이버가 만든 오픈애즈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자 1탄 오픈랭킹




오픈애즈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도 최근에 접한 서비스인데요 네이버가 만든 통합 마케팅 분석 솔루션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둘러본 결과 마케팅 분석보다는 광고분석이라는 표현이 더 정확할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이 오픈애즈에 대해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이미지 출처 : 오픈애즈, www.openads.co.kr



오픈애즈의 카테고리 구성입니다. 오픈랭킹, 상품정보, 트렌드, 솔루션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먼저 오픈랭킹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오픈애즈, www.openads.co.kr



오픈랭킹으로 들어가 보니 상품랭킹, 유입출처랭킹, 키워드랭킹, 스마트검색 이렇게 4가지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네요


상품랭킹을 들어가 보니 지표별 랭킹, 소재별랭킹, 디바이스별 랭킹, 유형별 랭킹, 매체별 랭킹, 업종별 랭킹, 과금대별 랭킹 등으로 또 구분하여 통계치를 제시하는 군요... 헐....


이미지 출처 : 오픈애즈, www.openads.co.kr


베타서비스여서 그런지 아직은 각 명칭에 있어 정확한 정의가 무엇인지 애매한 부분이 있고, 자료가 부족한 것들도 있어 보입니다.


특히 유형별 랭킹 부분은 네이버 쇼핑박스 데이터밖에 없고, 매체별 랭킹 부분은 네이버 광고의 데이터만 노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금대별 랭킹은 더욱 기준이 모호한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공부를 좀더 해야 겠지만 아직은 제시할 수 있는 정보가 많이 빈약한 것은 아닌지 검토해 봐야 할것 같습니다.


다만 네이버 과연 대단하다는 느낌은 듭니다.